생활정보

왕까마중 효능 , 비염, 항암 좋아요.

헬퍼시드 2017. 5. 24. 16:17
반응형

내가 바라는게 있다. 왕까마중 효능을 많은 분들이 볼 수 있게 까만색깔에 윤기가 나는 왕까마중 열매가 가지마다 주렁주렁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


왕까마중 하나에 약 1Kg ~ 2KG 정도 열매 수확이 가능한다지만 나는 500g 정도만 열려도 왕까마중 농사를 잘 짖는것이다.


가끔 구글과 네이버, 다음등 검색엔진에서 왕까마중 효능에 대한 글을 본다.


'왕까마중 효능 완벽정리' , '왕까마중 효능 BEST ㅇㅇ가지'등 이와 비슷한 글은 실제 왕까마중 농사를 짖는 사람이 적은 글이 아닌 듯 싶다. 


왕까마중 효능이란 제목의 글에 사용된 열매 사진도 실제 농사짖는 사람들이 올린 열매사진에서 잘라낸 사진을 이용하고 있다.


얼마전 뉴스에서 가짜 뉴스란 보도를 본적이 있는데, 가짜 농부들이 너무 많다.


.



왕까마중 효능은 비염에 특히 효과가 있다. 또한 항암작용, 피부노화 , 그리고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눈 관련 건강에 좋다.


올해는 판매만 하지 말고, 가장 좋은 열매를 골라내어 꼭 왕까마중 효능을 바로볼수있는 효소를 담아 내 몸을 위해 약처럼 두고두고 먹고 싶다.


5월 달이지만 아직 모종을 심고 있다. 따가운 햇볕에 어린 모종이 덜 마르게 저녁무렵 날씨가 약간 서늘할 때 왕까마중 모종을 심고 있다. 그래야 활착이 잘 되는 것 같다.



어제 저녁에 비가 온다고 왕까마중 모종을 급하게 멀칭비닐을 덮어놓은 두둑에 심었다. 그런데 비는 오지 않고 ... 하여튼 하루를 마무리 짖은 작업이 되어버렸다.


오늘도 남아있는 왕까마중 모종을 심어 예정이다.  이번 작업으로 모종심기는 모두 끝난다. 생각처럼 손이 필요없는 작물인것 같다. 병충해도 비리약만 초기에 방제하면 다른 작물에 피해 키우기 쉽다.


텃밭농사 치고는 올해 왕까마중 모종을 너무 많이 심은 것 같다. 아마도 왕까마중 효능이 좋다고소문나면 내년에는 더 많은 농가에서 재배할 것 같다. 9월 달에 왕까마중 열매 많이 수확했으면 좋겠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