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중고컴퓨터 조립 후기

헬퍼시드 2017. 7. 9. 10:06
반응형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는 지인이나 , 주위에서 사용하다 버린 재활용 중고컴퓨터다.


이런 중고컴퓨터를 가져와 내가 필요한 부품을 구입해서 다시 조립하여 사용한다.


중고컴퓨터 조립은 생각처럼 어렵지 않다. 컴퓨터부품과 메인보드 사양 확인한 후 관련 설명서 다운로드 받은 후 해당되는 위치에 단자를 꼽아 주면된다.



나는 내장 그래픽카드를 이용하지 않고, 듀얼모니터 사용을 위해 외장 그래픽카드을 사용한다.

요즘은 1만원대 자체 1GB가 메모리가 지원되는 중고그래픽카드를 쉽게 구할 수 있어좋다.


컴퓨터는 뭐니뭐해도 그래픽카드 사양이 좋아야한다.


.



네이버 밴드에 중고컴퓨터 관련 정보가 많이 나온다.

저사양 중고컴퓨터가격은 대략 5만원이하다.


조금 쓸만한 중고컴퓨터 i3, i5는 하드 500기가 이상 , 메모리 4기가 ~ 8기가.

이런 중고컴퓨터 가격은 20만원 ~ 4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사양을 추가하면 더 높은 가격대의 좋은 중고컴퓨터를 구입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일반 사무용 중고컴퓨터는 15만원 이하에서 구입할 수 있다.


게임용 컴퓨터가 아니라 일반 사무용으로 활용하기엔 중고컴퓨터도 그런대로 사용할만하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중고컴퓨터는 지인이 준 컴퓨터를 내가 조금 손봐 사용하고 있지만

사양이 조금 더 높은 컴퓨터를 내가 조립해서 사용할 생각이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