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LPG 기화기 가스양 및 공기량 조절이후

헬퍼시드 2017. 8. 5. 21:29
반응형

전에 LPG 기화기를 중고로 교체했습니다. 그 당시 정비소 사장이 시동이 잘 안 걸릴 수 있다. 그럴때는 나중에 기화기 가스량을 조절해야 한다고 했었지요.


그 이후 시동을 걸면 잘 걸리지 않았지만 LPG 차량은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 다는 말이 있어 그냥 타고 다녔습니다. 


문제는 옆에 사람들이 있을 때 시동을 걸때입니다. 3번을 시동해야 걸릴까 말까...


그때 사람들이 웃으면서 처다보는 게. 참 황당한 일을 여러번 겪었지요. 그래서 어디가면 차를 멀찍이 주차하고 했었지요.  그 이후 점화플러그에 문제로 알고 점화플러그를 교체하면 그때 뿐이고...


밧데리 , 점화플러그와 점화플러그 전기선에 이상이 없는 경우 의심할 곳은 단 한곳. LPG 기화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비소 사장에게 전화하여 LPG 기화기 교체이후 시동이 잘 걸리지 않았지만 타고 다녔는데, 요즘 부쩍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고 하니 LPG 기화기 가스량 조절해야 하니 방문하라는 이야기.


.



다른 일 미루고 갔는데, 다른 곳을 소개 해주더군요.


드라이버 하나로 LPG 기화기를 완전 감으로  + 와  - 를 좌우로 돌리고 옆에 있는 것도 돌려, LPG 기화기 가스양과 공기량을 드라이버로 돌려가며 미세하게 조절하더군요.



측정하는 기계가 있어 그걸로 데이터를 봐가며 조절하면 좋았을 걸...  하여튼 시동이 걸리 지 않는 문제는 해결하고 왔습니다.


예의상 얼마냐?  물어보니.  그냥 AS 라고 할 줄 알았는데, 돈을 달라고 하더군요. 참...


이제는 시동이 한번에 걸립니다.


LPG 기화기를 사정상 중고로  교체 할 경우 차후 시동이 안걸리면 AS되는지 꼭 확인 후 교체하세요.

.


반응형